스며드는 캐츠비 마이콜렉션, 보드에 대하여
사용법
_fW0igcA.jpg)
1. 마이콜렉션(My collection)은 구독회원의 기호를 자산으로 관리하며, 그 가치를 평가한다.
현재 보유하고 있는 기호 자산(위스키, 와인, 음향기기, 카메라 등)과 위시 리스트를 구별하여 그 가치를 평가하고, 글로벌 가격과 한국 내의 가격 등의 변화 정보, 예상 가치 등을 관리한다.
2. 참여 생산형 게시물에 대하여
모든 구독자는 생산형 게시물을 등록할 수 있고, 등록 개수 제한은 없으며, 내용이 실정법에 어긋나는 것과 매크로가 아니라면 역시 제한이 없다
모든 생산형 게시물은 긍정, 부정형으로 평가받을 수 있으며, 긍정 평가와 게시물이 일정숫자 이상이 되면 정액형 구독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긍정평가 항목은 예)(감탄)굉장하다, 재밌다, 유익하다, 감동이다, 수고했다 등이며 추가될 수 있고, 부정평가 항목은 예)(혐오)굉장하다. 쓸데없이 지루하다. 짜증난다, 짜깁기냐 등이며 추가될 수 있고, 평가는 구독자 1인당, 1번만 가능하며, 수정 역시 1번만 가능하다.
각 게시물의 긍정, 부정 판단은 양 항목 중 숫자가 큰 쪽으로 평가하며, 게시물당 긍정, 부정 평가 개수는 큰 쪽에서 작은 쪽 숫자를 뺀 차수로 측정한다(예를 들어 긍정 500개, 부정 450개일 때에는 게시물은 +50으로 표기, 계산한다, 반대로 긍정 500개 부정 550개일 때에는 -50으로 표기, 계산한다)
긍정평가 게시물 수가 10개가 넘고, 게시물 총합산 긍정평가 숫자가 1,000개를 넘어가는 게시자는 정액형 구독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즉 긍정평가가 많은 게시자는 구독자 겸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으며, 타 구독자에게 1인당 월 100원에서 1,000원까지의 한도 내에서 정액 구독비를 받을 수 있다. 이 때 구독료는 구독을 원하는 구독자가 임의로 선택할 수 있으며, 구독자는 월별로 언제든 구독취소 및 재결제가 가능하다.
반대로 부정평가 게시물이 10개를 넘고, 게시물 총합산 부정평가가 1,000개가 넘는 게시자는 1주일간 게시물을 올릴 수 없다. 단 1주일 제한 시간에 게시물을 수정하거나 삭제하여 부정평가를 없애거나, 긍정평가를 높여서 제한을 풀 수 있다. 그럼에도 부정평가가 5,000개를 넘어가면 1달간 게시물 제한, 10,000개가 넘어가면 무기한 게시물 등록을 제한한다. 제한을 푸는 방법은 동일하다.
3. 콜렉션 게시물에 대하여
콜렉션 게시물은 제작형태에 따라 생산형, 입력형으로 나눌 수 있고, 게시물의 성격에 따라 ‘마이 콜렉션(이미 보유하고 있는)’, ‘위시 콜렉션(보유하고 싶은)’으로 나눌 수 있다.
생산형 콜렉션 게시물은 게시판에 직접 구독자가 자신의 콜렉션에 대해 작성하는 형태
입력형 콜렉션은 ‘구독자 마이페이지’의 ‘마이 콜렉션’ 리스트 제작시에 주어진 입력폼을 작성하면, 마이페이지의 ‘마이콜렉션’에 등재되고, 등록 옵션에 ‘게시판 게시’를 체크하면 공개게시판에 게시물이 올라가는 형태, ‘위시콜렉션’도 같은 형태
단 마이페이지의 결과물은 글로벌, 캐츠비 경매 낙찰값에 의한 개별, 총자산가치와 위시리스트 구매 예상치 등이 좀더 디테일하게 구현되고, 외부공개 콜렉션 게시물은 개별 정보만 올라간다.
4. 검색연동 게시물에 대하여
캐츠비의 참여형 서비스의 핵심. 게스트를 포함한 구독자들의 검색 결과값이 자동으로 캐츠비 대카테고리로 분류되어 해당 정보게시판에 게시물로 생성이 되는 방식
5. 운영자 제공형 게시물
공지, 안내, 정보, QnA 등 운영자 전용 게시판은 관리자가 설정, 등록한다.